프리랜서 마케터 - 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 VS 인스타그램 광고 본문
안녕하세요, 송프로입니다! (꾸벅)
이번에는 페이스북 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가 무엇인지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직관적으로 두 광고의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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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뉴스피드) | 인스타그램 광고(피드) |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가 다르다고 알고 계십니다.
방금 예시를 본 여러분들은 어떤 느낌이 드셨나요?
두 가지가 다른 것 같으면 댓글을 두 가지가 매우 비슷하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찡끗)
저는 사실상 두 가지 광고가 매우 흡사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광고가 집행되고 있는 플랫폼만 차이가 있는 것이죠.
대부분의 온라인 마케팅에 사용되는 광고들이 모두 비슷한 형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지만
2012년에 페이스북이 당시 떠오르던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을 사들이면서 실제로는 하나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때문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광고는 더욱 닮아있는 것이죠.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실 때 필요한 것이 비즈니스 관리자 입니다. 여러분이 소유하신 페이지에서 일반적인 게시물 홍보하기만 하더라도 비즈니스 관리자가 있으셔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를 이용하지 않고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이 필요합니다.
알아두셔야 할 점
1.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에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뿐 아니라 페이스북 광고를 받아서 광고하는 어플리케이션 등에도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은 인스타그램에서 광고하는 것만 가능합니다.
2.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에서는 광고를 집행할 때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보다 훨씬 더 상세한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3.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를 통해 인스타그램에서만 광고가 노출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4.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시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인사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 게시하는 포스트가 요일별, 주별로 얼마나 노출되는 지 확인하고 지난 주와 비교할 수 있기도 하고 여러분의 타겟층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계정 팔로워가 만명이 넘으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위로 올렸을 때 여러분이 원하는 링크를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가 아닌 광고인 것입니다.
- 비즈니스 계정의 바이오(bio)에는 행동유도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결론: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모두 생성하고 광고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를 통해 집행하고 인스타그램은 주기적 게시물 업로드를 통해 팔로워를 키워나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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